2021. 1. 13. 18:54ㆍAndroid/ADMOB
선행 작업 필요
Android Admob Chapter 2 - 모바일 광고 SDK
배너 광고 구현
레이아웃에 AdView 추가
<com.google.android.gms.ads.AdView
xmlns:ads="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android:id="@+id/ad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centerHorizontal="true"
android:layout_alignParentBottom="true"
ads:adSize="BANNER"
ads:adUnitId="ca-app-pub-3940256099942544/6300978111">
</com.google.android.gms.ads.AdView>
다음과 같은 필수 속성에 유의하세요
- ads:adSize: 사용할 광고 크기로 설정합니다. 상수로 정의된 표준 크기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맞춤 크기를 설정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배너 크기 섹션을 참고하세요.
- ads:adUnitId: 광고가 게재되는 앱의 광고 단위에 지정할 고유 식별자로 설정합니다. 여러 활동에서 배너 광고를 게재하려면 활동별로 광고 단위가 필요합니다.
또는 AdView를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val adView = AdView(this)
adView.adSize = AdSize.BANNER
adView.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6300978111"
// TODO: Add adView to your view hierarchy.
항상 테스트 광고로 테스트
앱을 제작하고 테스트할 때 운영 중인 실제 광고가 아닌 테스트 광고를 사용하세요. 이렇게 하지 않으면 계정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광고를 로드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Android 배너 광고 테스트 전용 광고 단위 ID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ca-app-pub-3940256099942544/6300978111
이 ID는 모든 요청에 대해 테스트 광고를 반환하도록 특별히 구성되었으며, 코딩, 테스트 및 디버깅 중에 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을 게시하기 전에 이 ID를 자체 광고 단위 ID로 바꿔야 합니다.
모바일 광고 SDK의 테스트 광고가 작동하는 방식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테스트 광고를 참고하세요.
광고 로드
AdView가 배치되었으면 이제 광고를 로드합니다. AdView 클래스의 loadAd() 메서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단일 광고 요청에 대한 런타임 정보(예: 타겟팅 정보)가 있는 AdRequest 매개변수가 사용됩니다.
다음은 Activity의 onCreate() 메서드에서 광고를 로드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예입니다.
class MainActivity : AppCompatActivity() {
lateinit var mAdView : AdView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MobileAds.initialize(this) {}
mAdView = findViewById(R.id.adView)
val adRequest = AdRequest.Builder().build()
mAdView.loadAd(adRequest)
}
}
광고 이벤트
광고의 작동 방식을 추가로 설정하려는 경우 광고의 수명 주기(예: 로드, 열기, 닫기)에서 여러 이벤트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AdListener 클래스를 통해 이러한 이벤트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AdListener를 AdView와 함께 사용하려면 setAdListener() 메서드를 호출하세요.
mAdView.adListener = object: AdListener() {
override fun onAdLoaded() {
// Code to be executed when an ad finishes loading.
}
override fun onAdFailedToLoad(adError : LoadAdError) {
// Code to be executed when an ad request fails.
}
override fun onAdOpened() {
// Code to be executed when an ad opens an overlay that
// covers the screen.
}
override fun onAdClicked() {
// Code to be executed when the user clicks on an ad.
}
override fun onAdLeftApplication() {
// Code to be executed when the user has left the app.
}
override fun onAdClosed() {
// Code to be executed when the user is about to return
// to the app after tapping on an ad.
}
}
AdListener에서 재정의할 수 있는 각 메서드가 광고 수명 주기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하나에 해당됩니다.
재정의가 가능한 메서드
onAdLoaded() | onAdLoaded() 메서드는 광고 로드가 완료되면 실행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로드가 확실하게 완료될 때까지 AdView가 활동 또는 프래그먼트에 추가되지 않게 하려면 여기에서 설정하세요. |
onAdFailedToLoad() | onAdFailedToLoad() 메서드는 매개변수를 포함하는 유일한 메서드입니다. LoadAdError 유형의 오류 매개 변수는 발생한 오류를 설명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광고 로드 오류 디버깅 문서를 참고하세요. |
onAdOpened() | 이 메서드는 사용자가 광고를 탭하면 호출됩니다. |
onAdLeftApplication() | 이 메서드는 현재의 앱이 백그라운드 상태일 때 사용자 클릭으로 다른 앱(예: Google Play)이 열릴 때 onAdOpened() 후에 호출됩니다. |
onAdClosed() | 사용자가 광고의 도착 URL을 조회한 후 앱으로 돌아가면 이 메서드가 호출됩니다. 앱에서 이 메서드를 사용해 정지된 활동을 재개하거나 상호작용 준비에 필요한 다른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Android API 데모 앱에 광고 리스너를 구현하려면 AdMob AdListener 예시를 참고하세요. |
배너 크기
참고: 광고를 게재할 컨테이너의 크기가 배너보다 크거나 같아야 합니다. 컨테이너에 패딩이 있으면 컨테이너의 크기가 사실상 줄어듭니다. 컨테이너가 배너 광고에 맞지 않을 경우 배너가 나타나지 않고 로그에 다음 경고가 표시됩니다.
W/Ads: Not enough space to show ad. Needs 320x50 dp, but only has 288x495 dp.
아래 표에는 표준 배너 크기가 나와 있습니다.
크기(폭x높이)설명사용 가능 여부AdSize 상수
320x50 | 배너 | 휴대전화 및 태블릿 | BANNER |
320x100 | 대형 배너 | 휴대전화 및 태블릿 | LARGE_BANNER |
300x250 | IAB 중간 직사각형 | 휴대전화 및 태블릿 | MEDIUM_RECTANGLE |
468x60 | IAB 전체 크기 배너 | 태블릿 | FULL_BANNER |
728x90 | IAB 리더보드 | 태블릿 | LEADERBOARD |
제공된 폭x적응형 높이 | 적응형 배너 | 휴대전화 및 태블릿 | 해당 사항 없음 |
화면 폭x32|50|90 | 스마트 배너 | 휴대전화 및 태블릿 | SMART_BANNER |
스마트 배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적응형 배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맞춤 배너 크기를 지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원하는 AdSize를 설정하세요.
val adSize = AdSize(300, 50)
동영상 광고의 하드웨어 가속
배너 광고 보기에 동영상 광고가 제대로 표시되려면 하드웨어 가속이 사용 중이어야 합니다.
하드웨어 가속은 기본적으로 사용되지만, 일부 앱에서 이를 사용 중지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앱에서 하드웨어 가속이 사용 중지되었다면 광고를 사용하는 Activity 클래스에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하드웨어 가속 사용 설정
하드웨어 가속이 전체적으로 사용 중인 상태에서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개별 활동에 맞게 하드웨어 가속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가속의 사용 여부를 설정하려면 AndroidManifest.xml에서 <application> 및 <activity> 요소에 android:hardwareAccelerated 속성을 적용하세요. 다음 예에서는 앱 전체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하고 있지만, 활동 하나에 대해서는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 중지했습니다.
<application android:hardwareAccelerated="true">
<!-- For activities that use ads, hardwareAcceleration should be true. -->
<activity android:hardwareAccelerated="true" />
<!-- For activities that don't use ads, hardwareAcceleration can be false. -->
<activity android:hardwareAccelerated="false" />
</application>
하드웨어 가속을 설정하는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하드웨어 가속 관련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Activity가 사용 중지된 경우에는 개별 광고 보기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Activity 자체에 하드웨어 가속이 사용 설정되어야 합니다.
추가 리소스
GitHub의 샘플
모바일 광고 관련 동영상 가이드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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